ICDH 뉴스

  • 인쇄
ICDH, 제6차 정기이사회 개최 - 게시글 상세보기
ICDH, 제6차 정기이사회 개최
작성자 ICDH 등록일 2022/12/16 조회 382
첨부
ICDH, 6차 정기이사회 개최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이하 ICDH)1214() 롯데호텔서울에서 제6차 정기이사회(이하 이사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하였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최재희 이사장의 주재 아래 2023년 업무계획 및 예산승인을 비롯하여 회계결산 관련조항 개정의 건 집행위원 선임 및 연임의 건 등 4개 안건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세계기록유산(Memory of the World, MoW) 모니터링, 위험유산 보호 및 잠재유산 발굴 지원, 기록유산 인식 제고 등 ICDH와 유네스코간 협정에 근거한 주요 전략과제들이 2023년 주요 업무계획으로 승인되었다. 특히, 2023년은 ICDH의 신축건물 개관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와 더불어 컨퍼런스, 전시회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개관과 더불어 본격적으로 센터업무가 이루어지는 해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금년 MoW 30주년을 맞이하여 유네스코와 중장기적 협력방안과 사업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해를 맞이한 ICDH는 그간의 성과를 종합 점검하고, ICDH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사업 추진 등을 돌이켜보는 시간을 가졌다.
 
2023년은 조직 운영의 안정적인 정착과 더불어 장기 전략 프로그램 운영 등 ICDH의 역할과 기반을 강화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 ICDH, 이베로아카이브 총회 참석 및 옵저버기관 참여 논의
이전글 ICDH, 아마두 함바테 바 기록물 보존복원 ODA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