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offset: 1 in /home/www/unesco/system/class/core/util.class.php on line 282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 공지 · 소통 > ICDH 뉴스

ICDH 뉴스

  • 인쇄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제4차 정기이사회 개최 - 게시글 상세보기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제4차 정기이사회 개최
작성자 ICDH 등록일 2021/12/16 조회 10
첨부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제4차 정기이사회 개최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이하 ICDH)는 12월 16일(목) 롯데호텔서울에서 제4차 정기이사회(이하 이사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하였다 (이사장 최재희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장). 이날 이사회에서는 최재희 이사장의 주재 아래 ▲ 2022년 업무계획 및 예산승인을 비롯하여 ▲ 신임이사 위촉 ▲ 사무총장 채용계획의 승인 ▲ 후임 집행위원 선임 등 9개 안건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졌다. 이날 이사회의 결과로, 타우픽 젤라시(Tawfik Jelassi) 유네스코 정보커뮤니케이션섹터 사무총장보가 ICDH의 이사로 위촉되었으며,  이주원 외교부 유네스코 과장, 최종문 SK하이닉스 대외협력팀장이 후임 집행위원으로 선임되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세계기록유산 모니터링, 위험유산 보호 및 잠재유산 발굴 지원, 기록유산 인식 제고 등 ICDH와 유네스코간 협정에 근거한 주요 전략과제들이 2022년 주요 업무계획으로 승인되었다. 특히, 2022년은 유네스코 Memory of the World(MoW, 세계기록유산) 3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30주년 기념사업 공동 추진과 기록유산 보존 및 활용 등 기록유산 관련 국제기구로 전문성이 제고되고 기록유산 ODA(공적개발원조) 사업으로 유네스코와 협력관계가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참석이사들은 코로나19의 영향에도 ICDH의 조직운영과 사업운영이 원만하게 이루어진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내년 MoW 프로그램 30주년을 맞아 유네스코와 공동 프로그램 진행, 중장기적 협력 등 지속적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주문하였다. 

2022년에는 ICDH 신축이 청주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차질없이 진행될 것으로 보이며, 조직 운영의 안정적인 정착과 더불어 장기 전략 프로그램 운영 등 ICDH의  역할과 기반을 한층 강화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글 설립 1주년을 맞은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